수강기간 | 2023.09.08.(금) ~ 2023.12.22.(금) | 수강료 | 160000원 / 8회 |
---|---|---|---|
시간 | 11:00 | 전체정원 | 30 명 |
요일 | 2,4주 금 | 강사명 | 황장원 |
수업장소 | 알토홀 | 문의 | 053.668.1800 |
할인정보 | 비고 | ||
접수기간 | 2023.07.25.(화) ~ 2023.12.22.(금) 접수마감 |
2/4주 금요일 | 11:00~13:00 | 알토홀 | 수강료: 8회 160,000원
황장원(음악칼럼니스트)
음악에서 보다 많은 것을 듣고, 보고, 느끼기 위해서 머리와 가슴의 조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체험과 상상력, 감동을 중시하는 클래식 음악칼럼니스트
현) 서울시향 프로그램 노트 필자, 네이버「음악의 선율」필진
현) 예술의 전당, 성남아트센터, 무지크바움, 풍월당 등에서 감상강좌 진행
= 교향곡의 마스터피스 & 스페셜리스트
: 어떤 음악 작품이 명작으로 인정받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데에는 그 작품을 깊이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서 노력한 연주가들의 헌신이 있었습니다. 이번 가을학기에는 교향곡사의 걸출한 명작들과 각 곡의 대표적인 명연을 남긴 지휘자들에게 초점을 맞춰보려 합니다. 해당 교향곡이 명곡으로 각광받게 된 이유와 배경, 관련 명곡들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이고, 제목에 제시된 지휘자를 필두로 각 곡의 명연을 남긴 지휘자들의 면면도 짚어보겠습니다.
09. 08. 베토벤의 ‘교향곡 제7번’과 카를로스 클라이버
09. 22. 모차르트의 ‘주피터 교향곡’과 카를 뵘
10. 13. 베토벤의 ‘영웅 교향곡’과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10. 27. 슈베르트의 ‘더 그레이트’와 니콜라우스 아르농쿠르
11. 10. 브람스의 ‘가을 교향곡’과 브루노 발터
11. 24. 브루크너의 ‘교향곡 제7번’과 오이겐 요훔
12. 08. 차이콥스키의 ‘비창 교향곡’과 예브게니 므라빈스키
12. 22. 말러의 ‘부활 교향곡’과 레너드 번스타인
황장원(음악칼럼니스트)
음악에서 보다 많은 것을 듣고, 보고, 느끼기 위해서 머리와 가슴의 조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체험과 상상력, 감동을 중시하는 클래식 음악칼럼니스트
현) 서울시향 프로그램 노트 필자, 네이버「음악의 선율」필진
현) 예술의 전당, 성남아트센터, 무지크바움, 풍월당 등에서 감상강좌 진행
= 교향곡의 마스터피스 & 스페셜리스트
: 어떤 음악 작품이 명작으로 인정받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데에는 그 작품을 깊이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서 노력한 연주가들의 헌신이 있었습니다. 이번 가을학기에는 교향곡사의 걸출한 명작들과 각 곡의 대표적인 명연을 남긴 지휘자들에게 초점을 맞춰보려 합니다. 해당 교향곡이 명곡으로 각광받게 된 이유와 배경, 관련 명곡들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이고, 제목에 제시된 지휘자를 필두로 각 곡의 명연을 남긴 지휘자들의 면면도 짚어보겠습니다.
09. 08. 베토벤의 ‘교향곡 제7번’과 카를로스 클라이버
09. 22. 모차르트의 ‘주피터 교향곡’과 카를 뵘
10. 13. 베토벤의 ‘영웅 교향곡’과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10. 27. 슈베르트의 ‘더 그레이트’와 니콜라우스 아르농쿠르
11. 10. 브람스의 ‘가을 교향곡’과 브루노 발터
11. 24. 브루크너의 ‘교향곡 제7번’과 오이겐 요훔
12. 08. 차이콥스키의 ‘비창 교향곡’과 예브게니 므라빈스키
12. 22. 말러의 ‘부활 교향곡’과 레너드 번스타인